April 7, 2025

“쓰레드 담보 (DMs) 가 올 수도 있고, 이들은 인스타그램에서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1 min read

이미지 출처:https://www.theverge.com/2023/11/14/23961125/threads-dms-instagram-inbox-adam-mosseri

“이제 ‘스레드’로 이름 바뀐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 어떤 변화를 가져올까?”

2023년 11월 14일 – 어제 인스타그램 CEO 아담 모셰리는 블로그 글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뜨거운 이슈를 알렸다. 그는 인스타그램의 다이렉트 메시지(DM) 서비스의 이름을 ‘인스타그램 인박스’에서 ‘스레드’로 변경한다고 발표했다.

앞으로 사용자들은 친구들과 연결되는 과정을 더욱 손쉽게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다. ‘스레드’를 통해 얼마나 많은 채팅이 이루어졌는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고, 이전에는 별도의 그룹 대화창이 필요했던 여러 사용자들과의 대화도 이제는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변경된 ‘스레드’에서는 대화의 시작과 정렬이 쉽게 할 수 있어 사용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게 되었다. 이 외에도 ‘스레드’는 물리적 색인을 나타내는 강조 기능과 화면을 유지하는 중요한 메시지들을 스티키 기능을 통해 쉽게 액세스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아담 모셰리는 이번 변화에 대해 “우리는 인박스를 여러 가지 기능으로 개선했고, 사용자들이 대화를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대화 경험을 보다 개인화하고 유연하게 만들어 친구들과의 소통을 즐겁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였다.

이러한 업데이트는 지난 수년간 인스타그램의 다이렉트 메시지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들의 피드백과 인스타그램의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다. 현재의 변화는 인스타그램의 사용자들에게 보다 유익하고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레드는 이미 일부 사용자들에게 롤아웃되었으며,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의 모든 사용자들에게 점차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사용자들은 스레드를 통해 개인 및 비즈니스 관계를 규모화하고 보다 원활한 대화 경험을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다.

이 변화는 다른 소셜 미디어 플랫폼 사용자들에게도 영감을 주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는 페이스북과 트위터와 같은 기업들도 포함되는데, 인스타그램이 제공하는 새로운 대화 기능을 탐색하고 도입할 수 있으리라 예측된다.

사용자들은 기름기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환경에서 새로운 인터페이스와 기능을 배우는 과정에서 몇 가지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겠지만, 이러한 변화는 최종적으로 더욱 원활하고 편리한 소셜 미디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담 모셰리는 “스레드는 우리가 사용자들에게 보다 친밀하고 개인화된 인스타그램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첫 걸음 중 하나일 뿐입니다”라며 “인스타그램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피드백과 사용자들을 생각한 개선작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꾸러미닷컴 기자 올리버 추가기자 캐롤라인의 보도입니다.